|
목차로 | Bluenavi PRO 와의 첫만남| Bluenavi PRO 의 동영상
1. 시작하며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판단할때 스펙등 객관적인 자료에 의존하십니까? 아니면 실 사용자의 체험기등 주관적인 자료에 의존을 하십니까? 저의 경우는 스펙보다는 실제 사용한 사용자의 체험기의 한마디가 더욱 빠르게 다가 오던데요.. 비슷 비슷한 스펙을 가진 많은 제품들중 Bluenavi PRO 는 어떤점이 다를까요?
이번에는 실제 Bluenavi PRO 를 사용하는 과정을 함께 보면서 Bluenavi PRO에 대해 좀더 감성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2. Bluenavi PRO 와 함께 떠난 로봇 테마파크 방문기
그동안 아이들에게 소홀한것도 미안하고 (모든 아빠들이 항상 미안해 하지요 ^^) Bluenavi PRO 도 테스트 할겸 적당한 거리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를 찾다가 부천의 로봇 테마파크를 가기로 하였습니다. 부천 로봇 테마 파크는 상설 전시 관으로 장난감을 전시해 놓은곳이 아니라 실제 로봇을 전시해 놓았기 때문에 교육적으로도 괞찮을 것이라 생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2.1 출발을 위한 준비
오늘이동은 Bluenavi PRO 의 테스트가 아닌 아이들을 위한 로봇 테마 파크 방문이 주목적이지요.. 그러나 Bluenavi PRO 체험단인 제가 이런 기회를 놓칠수 없지요 ^^ 관람 도중 중간중간 쉴때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서둘러 아이들이 평소 자주보던 "톰과 제리" 라는 DVD 를 PMP Transcoder 를 이용해 인코딩을 했습니다.
인코딩은 복잡한 설정 없이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진행이 되었으며 인코딩시간은 PC사양에 의존하긴 하지만 나가기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는 사이에 무사히^^ 마칠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직접 인코딩하기 보다는 다른사람이 인코딩해 놓은 것을 내려받아서 보는편인데 평소 복잡하게 여겼던 인코딩 과정이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단해서 앞으로는 종종 직접 인코딩을 해서 사용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2 드디어 출발!
운전석에 앉아서 Bluenavi PRO 의 전원을 켜고 맵피를 실행하니 상큼한 로고 송이 들려오네요 ^^ 초행길이지만 맵피의 로고송을 들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2.4 편리한 검색
부천 로봇 테마 파크를 가기위하여 로봇 테마파크가 위치한 테크노파크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초성입력이라는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요 테크노파크의 초성인 ㅌㅋㄴㅍㅋ 만 입력을 해도 테크노파크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 이제 출발입니다.
2.5 찍어서 가지 않아도 된다! 빠른 GPS 수신율
저는 네비없이는 운전을 못하기 때문에 운전중에는 항상 네비를 사용하는데요. 지금 가지고 있는 IDIO 콤보 GPS 수신기는 보통 5분 많게는 30분까지 위성을 잡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대충 방향을 때려잡고 GPS가 위성을 수신할때 까지 무작정 가다가 GPS 수신이 성공하면 경로 재탐색을 하여 목적지를 찾아가곤했는데 Bluenavi 는 항상 집에서 나와 큰길에 들어서기 전에 위성을 잡아주네요. 엉뚱한 방향으로 갈일이 없어진것이지요 ^^ 평균적으로 약30초 아무리 늦어도 1분이내는 위성을 잡아내곤 하였습니다. SiRF III 가 좋긴 좋군요.^^ 바로 로봇 테마파크를 향해 출발!
2.6 길안내도 받으며 DMB를 보자!
운전중에 TV 시청은 위험한 일이지만 사실 TV 시청은 즐거운 일입니다. 길치인 저의 경우 네비를 항상 사용해야 하는데 네비를 사용하기위해 DMB 를 포기 해야 한다면.. 반대로 DMB 를 보기위해 초행길을 헤메고 있다면 아마도 화나고 답답한 일이 될것입니다. 그래서 제경우는 차량에 네비따로 DMB 따로 설치를 해서 사용했는데 Bluenavi PRO는 Bluenavi PRO하나로 네비와 DMB 모두 해결이 됩니다. 바로 Bluenavi PRO 가 PIP 를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이 PIP 기능 덕분에 저는 운전을 하는 내내 맵피를 사용할수 있었고 아이들과 와이프는 DMB를 즐기며 이동을 할수 있었습니다. ^^
2.7 네비가 사용중에도 DMB를 DMB시청중에도 네비를!
운전중에 고속도로 구간에 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속도로에 진입을 하니 맵피가 자동으로 고속도로 모드로 변경이 되며 출구를 알려주네요.
고속도로 에서는 특별한 길안내가 필요 없기에 DMB를 전체 화면으로 놓고 운전을 하였습니다. 운전중에 네비 조작은 위험할수 있으나 Bluenavi PRO는 간단히 DMB 화면만 터치 하면 되니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지도 않습니다. 맵피는 DMB 뒤에 숨어서 운전중 필요한 정보를 소리로 알려주네요..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교차로에서 좀더 지도를 상세히 봐야만 했습니다. 간단히 맵피의 화면을 터치 하니 DMB 가 맵피 뒤로 숨어 버렸습니다. 화면은 사라졌지만 DMB는 여전히 소리를 내어주고 있기 때문에 내용을 놓칠 염려가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데로 골라서 사용할수 있는 Bluenavi PRO 의 화면을 보실까요?
2.8 드디어 로봇 테마 파크에 도착
저는 개인적으로 로봇등 첨단 기술을 좋아 하기때문에 아이들과 로봇 박물관등을 찾아가서 보려고 노력을 하는 편입니다. 종로에도 로봇 박물관이 하나 있는데요.. 예전 아카데미 과학 교재만 진열을 해놓은 것을 보고 실망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천 로봇 테마 파크는 실제 구동가능한 로봇과 체험이 가능한 로봇들로 전시관이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즐기면서 새로운 것을 습득할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2.8 잠시 기다리는 동안은 동영상 시청을!
어디나 전시관을 가면 피할수 없는 코스가 있지요. 바로 "기다림" 입니다. 어른들이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을 이해 하지만 아이들에겐 지루하기만한 시간이겠지요.. ㅎㅎㅎ 드디어 Bluenavi PRO 를 뽐내볼 기회가 온것입니다. 네비는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맵피를 제거하고 아침에 준비한 "톰과 제리" 가 들어 있는 SD 메모리를 삽입했습니다. 기다리는 잠깐이지만 아이들은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Bluenavi PRO가 잠시 남는 시간을 즐기기 위한 PMP 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해낼수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3. 마치며
Bluenavi PRO와 함께한 부천 로봇 박물관 방문은 온가족이 모두 지루할 틈없이 즐거운 시간의 연속 이었습니다. 특히 목적지에 가기 위하여 운전하는 동안 제게는 네비게이션이 가족에게는 DMB 가 필요 했는데 Bluenavi PRO 는 저와 가족 모두를 만족 시켜 주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Bluenavi PRO 의 작은 사이즈 덕분에 부담없이 차량에서 탈착 하여 휴대하고 다니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 지루해하는 아이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줄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메모리 용량 및 스펙의 한계로 700M 짜리 동영상을 바로 시청할수 없기에 출발전 잠시 인코딩을 해야 했지만 작은 준비로 아이들이 하루종일 즐거울수 있었기에 너무나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낼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블루나비와 함께한 부천 로봇 테마파크 방문기및 Bluenavi PRO 실 사용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목차로 | Bluenavi PRO 와의 첫만남| Bluenavi PRO 의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