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家 회원님들 중에 네비게이션을 도난당한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워낙 험한 세상이니 얼마 하지도 않는 네비게이션을 훔치기 위해 앞 유리를 깨는 짓을 하는 무지한 도둑놈들때문에 결국 경보기겸 원격 시동 리모컨을 달게되는 몽이아빠...
[기타] 동양경보기 (FM양방향) 리모컨 G9 제품 리뷰&장착기
번호 : 693   글쓴이 : 몽이아빠(운영자)
조회 : 265   스크랩 : 0   날짜 : 2006.04.06 22:14

네비가(家), 몽이아빠 사용기
모집중

http://www.naviga.co.kr


동양경보기 (FM양방향) 리모컨
G9 제품 리뷰&장착기


(주)동양경보기

출시 : 2006년 1월

 

네비家 회원님들 중에 네비게이션을 도난당한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워낙 험한 세상이니 얼마 하지도 않는 네비게이션을 훔치기 위해 앞 유리를 깨는 짓을 하는 무지한 도둑놈들...

어쨌건 많은 유저들이 차를 주차시킬 때마다 네비를 달아둬야할지, 떼어내어 가지고 다녀야 할 지를 고민하시더군요.

물론 도둑하나를 10명이 못 막는다고도 하지만, 마음이라도 조금 편해볼 심산으로 경보기를 설치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 그런 경우의 유저중 하나인데요.

네비게이션 리뷰 할 때엔 서너개에서 대여섯 개 까지 달고 다니며 비교 체험기를 쓰기 때문에 남들보다 신경이 몇배 쓰이는 것은 사실이거든요.

▲"이거 도둑맞으면 돈도 돈이지만 이제 리뷰쓸 의욕 상실될까 걱정걱정~" 여러분들도 이해하시죠? 결국 양방향 리모컨 경보기를 달게되는 몽이아빠!

결국 저도 이번에 경보기를 구입하면서 이왕이면 여러 쓸모가 있는 제품을 고르다가, 동양 경보기(양방향) G9 제품을 설치하기에 이릅니다.
제가 뭘 사던 처음 설치할 때부터 사진을 좀 찍어두는 편이라 결국 사용기로 엮어보았네요. ^^;

일단은 양방향 무선 경보기+리모컨 으로 되어있는 G9을 추천해주시더군요.

물론 enuri.com과 같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20만원대 초반부터 50만원대 이상까지 있더군요.

일부는 6-7만원짜리도 있었지만, 너무 싸도 신뢰도가 떨어지기 마련이죠. 이 부분은 나중에 부연하겠습니다. ^^;

물론, 제가 차 처음 살 때의 문 열고 잠그는 기능만 있는 리모컨을 3년정도 사용해보았지만, 이렇게 기능이 다양한 리모컨은 처음인지라, 초심자의 입장에서 자료만 조금 정리해서 엮어보고자 하오니 내용중 조언 주실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 부탁드릴께요. ^^;

-동양원격시동 경보기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yacar.co.kr/


1. 제품 디자인 및 구성품

우선 이번 간단 리뷰에서는 새로 제 방에 설치해둔 미니 스튜디오(?)를 손봤습니다.
이전에는 협소했는데, 제가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공간을 고려하면서 가구 배치를 하였거든요. ^^


괜챦죠?
돈주고 제대로 된거 사려면 배경지 포함 4-50만원은 족히 든는거랍니다. ^^

이크, 말이 또 샜네요. ^^;
그럼 제품의 디자인과 구성품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노란색 배경지에 두고 찍은 것을 감안해주세요. 박스는 전체적으로 회색과 블랙톤으로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옆 면에는 가능한 기능들을 모두 설명해두었습니다. 물론 이중 많이 쓰는 것은 한정되겠지만, 부지런하면 본전 먼저 뽑는다고, 일일이 써보면서 익혀두면 좋습니다.


▲사용 설명서입니다. 총 30페이지 정도지만, 앞의 3페이지 부분만 제대로 익혀두시면 다른 페이지는 부연설명이므로 가지고 다니면서 자주 보시는게 좋습니다. 급할 때 생각안나면 당황하게되거든요...^^;


▲ 사용 전 주의사항입니다. 다 알고 계시더라도 언제나 제품을 구매하시면 습관적으로 한번이상 읽어두시기 바랍니다.


▲ 제품 명 및 제조사 정보


▲앞서 말씀드린 3페이지 부분의 각 단추 누르는 순서 및 시간에 따라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최소한 많이 쓰는 기능들은 모두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각 구성품입니다.

▲ 안테나의 경우, 앞 유리 상단에 부착하는데, 뒷면에 3M양면 스티커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주차후에도 LDE가 점멸되므로 경보기가 설치되어 있는 차량임을 알리는 경고의 의미도 있습니다.


▲ 리모콘 본체입니다. 하단에 있는 것은 스크래치 등을 방지하기 위한 커버입니다.
건전지는 기본적으로 한 개가 들어있는데, 한달 정도에 한번씩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양방향이다보니 생각보다 오래 못가더라고요. ^^;


▲ 물론 커버를 덮은 뒤에도 각 기능 버튼은 노출되므로 이용에 불편함은 못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배선 부분이 가장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저는 전문가의 손을 빌렸고요. 옆에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죠. ^^;

각 선들만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배선 작업 및 설치를 제가 하기에는 분명 무리가 있었습니다. 일단 설치를 위해 뜯는것부터가 쉽지 않은데, 이후 전문가의 손으로 진행하는 부분을 보실 수 있을듯...^^;

우선 여러분들께서도 느끼셨겠지만, 제품의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며 기능상의 부족한 점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품의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편이고요.
액정상에 나타나는 구체적인 차량의 상태 표시 역시 즉각적이며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으므로 저처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빨리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품 설치 작업

제가 네비게이션 리뷰를 많이 쓰니, 당연히 자동차에 대해서도 웬만한건 DIY할 것이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은 저는 차에 대해서는 순정 그대로만 타고 다니고 그다지 신경도 쓰지 않는 편에 속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제외하고는 구입한지 3년만에 차에 투자하는게 처음인 듯 하네요. ^^;
하다못해 선루프도 순정 그대로고, 오디오 역시 순정 그대로입니다.
차량 내부의 커버나 방석 나나도 별도로 산 것 없이 그대로 가지고 다니니, 너무 무심한건지도...^^;;
실은 괜히 긁어부스럼일듯도 하고, 네비게이션 신경쓰는 걸로도 벅차다보니~

이제 신촌 블루님의 손을 빌어 설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 제일 먼저 차량 운전석 앞의 송풍구 옆을 뜯고있습니다.


▲ 그리고 그 아랫면을 따라 배선을 위해 덮개를 들어내고 있습니다.


▲ 개인이 무리하게 덮개를 떼어낼 때 이부분이 잘 부러진다며 설명해주고 계십니다.


▲ 이제 운전석 하단의 덮개를 떼어내는 중


▲ 전원선과 각종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니 조심해서 떼어내세요.



▲ 이제 운전대 아랫쪽 덮개도 떼어낸 상태입니다.


▲ 제품 설치에 관한 매뉴얼중 각 선들에 대하여 설명한 매뉴얼입니다. 좀더 자세히 보도록 하죠.





▲ 제품 설치에 관한 매뉴얼중 소렌토에 장착시 각 선들에 대하여 설명한 매뉴얼입니다. 모든 차종에 관해 매뉴얼이 비치되어 있더군요.

이제 선들을 연결해야할 차례 입니다.

▲ 우선 전원 선부터 연결합니다.


▲ 안테나 선을 연결하기 위해서 문의 고무 몰딩을 떼어내고있습니다.




▲ 몰딩커버를 떼어낼 때도 조심조심...


▲ 차주 호출시 두들기는 스티커입니다. 차주의 리모컨이 차량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안되죠. ^^


▲ 송수신용 안테나입니다. 송신신호는 현재 차량의 상태(도어 개폐 여부, 시동 및 해드라이트 점등 여부 등)를 확인할 수 있도록 리모컨과 신호를 주고받습니다.




▲ 사이렌을 다는 위치입니다. 선도 눈에 보이지 않게 감아줍니다. 물론 배선은 고무테이프로 말아서 방수가 되도록 해줍니다.


총 작업시간은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물론 평상시보다는 조금 더 걸렸는데, 설치비는 차량에 따라 보통 3~5만원 정도 받으신다고 하니 참고하십시요.

▲ 이것은 충격 감지기 센서입니다. 가운데의 하얀 단추를 돌리면 충격 감도에 따라 경보 기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민감하면 살짝만 건드려도 사이렌이 울릴수 있으니 보통 중간정도에 지정을 해둡니다.



▲ 주차후 차량 문을 잠그면 이렇게 연두색과 붉은색 LED가 깜빡입니다.

휴~ 이제 조금이나마 맘 편히 주차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한 번 맘 먹은 도둑은 못잡겠지만,
경보기를 보고 도둑도 이를 의식해 범행대상으로 삼지 않는다면 좋겠네요...^^;


이제 설치를 마쳤습니다.
세부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장에서 이어집니다.


3. 상세 기능 설명

(1)리모컨 버튼별 기능설명

버   튼

시   간

기   능

1

0.5초

경보작동(문잠김)/경보해제(문열림)

3초

비상싸이렌

2

0.5초

원격시동

3

2초

트렁크열림

0.5초

WINDOW 출력(UP/DOWN)

4

1초

차량위치 찾기(CAR FINDER)

3초

액정 LIGHT 표시 설정/해제

1 + 3

0.5초

무음기능 설정/해제

1 + 4

0.5초

LPG/TURBO 기능 설정/해제

3 + 4

0.5초

현재시간 설정

2 + 3

0.5초

차량 BATTERY 상태확인

1 + 2

3초

근접기능 설정(차량에 접근시 자동 문열림 설정/해제)

2 + 4

0.5초

충격감지,도난경보,차량위치확인등 차량상태를 리모컨에서 부져음 대신 진동으로 작동하여 알려 줍니다.

(2) 리모콘 코드 입력 방법

 -모든 설치 완료후 차 키를 2단(ON)까지 돌리고 안테나 모듈의 기능정지 버튼을 누르면 LED가 적색으로 점등되며 5초 대기후 차 키를 OFF 상태로 돌리고 2초안에 기능정지 버튼(안테나모듈의 스위치)을 5회 누르면 삑소리 1회 난후 리모컨 1번 버튼을 1회 누르면 삑소리 2회 깜박이 2회 점등 되면서 리모콘의 코드가 입력이 완료된다.
  리모콘 2개를 사용하실 경우 위의 방법을 반복하여 코드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제품 사용시 작동방법 설명

1) 잠김/경보작동기능

*리모콘으로 자동차의 문을 잠그고자 할 때 사용하는 기능 입니다

방   법

리모콘 1번 버튼 1회 누름

표   시

차량 : 깜박이 1회,삑소리 1회
리모컨 : 부저음 1회,열쇠잠김,차량온도표시

기   능

문잠김,경보상태 설정

->삑소리 3회 발생시 차량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 상태임을 알림.이때 차량 문을 닫으면 문이 잠기면서 경보기능이 작동 됨.


2) 문열림 / 경보해제 설정
*리모콘으로 자동차의 문을 열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방   법

리모콘 1번 버튼 1회 누름

표   시

차량 : 깜박이 2회 , 삑소리 2회
리모컨 : 부저음 2회,열쇠 열림,차량온도 표시

기   능

문 열림,경보해제 설정

->삑 소리 4회 발생시 차량이 외부로부터 공격(충격)을 받았다는 것을 표시하므로 이 때 차량의 이상 유무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3) 비상 싸이렌 기능

방   법

리모콘 1번 버튼 3초간 누름

표   시

차량 : 깜박이 1초 간격으로 깜박임

기   능

30초 동안 경보음 발생

->차량 운행중이나 정차중 위급한 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도난 경보 기능

방   법

경보 상태에서 강제로 문이 열렸을때

표   시

차량 : 깜박이 1초간격 점멸,경보음이 30초간 발생
리모컨 : 부저음 길게 2회,문열림

->경보 상태에서 문이 계속 열려 있으면 30초씩 4회 경보음이 울린후 멈춥니다.

5) 침입상태 기억 기능

-경보 해제시 삑소리 4회 발생하면 이미 공격(충격)을 받았다는 것을 알려주므로 이때는 자동차의 이상유무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6) 리모콘 사용 주요 기능

1)자동식(AUTOMATIC) 차량
-기어는 반드시 "P"나 "N"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리모콘으로 시동을 걸고자 할때 리모콘 2번 버튼을 0.5초간 누르면 원격시동 기능이 동작됩니다.

표   시

차량 : 깜박이 1회,삑소리 1회
리모컨 : 부저음 1회

예열시간 2.5초 - 14초까지 조절 가능함

*시동이 완전히 걸리면

표   시

차량 : 깜박이 3회,삑소리 3회
리모컨 : 부저음 3회,연기,시동 잔여시간 표시

->시동이 완전히 걸리면 깜박이는 8초 간격으로 깜박임.이때 에어컨/히타의 스위치를 작동(ON)위치에 놓으면 시동완료 표시 35초후 동작됨.

*수동식(STICK)차량의 수동예약 시동

 -수동식 기어 차량은 별도의 시동 예약을 하여야 리모콘 시동을 할수 있습니다.
  *기어는 반드시 중립 상태에서 핸드브레이크(사이드)를 끝까지 당겨져 있어야 합니다.
   리모콘으로 시동을 걸고자 할때 리모콘 2번 버튼을 0.5초간 누르면 원격시동 기능이 동작 됩니다.

     A)수동예약 방법
        차량의 운행을 마친후 시동을 끄기전에 리모콘의 2번 버튼을 누르면 깜박이 1회,삑소리 1회 작동되면 차 키를 빼도 시동이 꺼지지 않습니다.이후 차량에서 내려 문을 닫고 3초후 삑소리 1회 난후 20초 지나면 자동차의 문이 잠기고 시동이 꺼지면서 경보기능이 작동 됩니다.

     B)자동예약 방법
        *주의사항 : 고객께서 임의로 설정하지 마시고 장착점 설치기사에게 문의 하여야 합니다.
                        (배선연결이 틀림)리모콘 기능 변경 방법의 기능 변경후 별도의 조작 없이도 차키를 빼도
                        수동예약 때와 같이 자동시동 예약이 완료 됩니다.

->수동식 기어 차량은 반드시 시동 예약을 하여야 하며 사용자가 임의로 AUTO차량 방식으로 전환하여 사용하다 발생하는 사고 등 모든 문제에 대해 제조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리모콘 시동중 승차할 때

 -리모콘 1번 버튼을 눌러 문을 열고 차안으로 들어가 20초 이내에 차 키를 ON위치에 놓고 운행
 -리모콘으로 문을 열고 20초 이내에 차키를 ON위치에 놓지 않으면 자동으로 차의 시동이 꺼짐.
 -원격시동 상태에서 리모콘이 아닌 차키로 문을 열게 되면 경보가 울리면서 시동이 즉시 정지됨.

->차 키를  ON위치 까지만 돌려 주십시요.스타트 위치까지 돌리면 스타트 모터에 이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리모콘 시동 취소 기능

 -리모콘으로 시동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1번 버튼을 2회 누르면 시동이 바로 정지 됩니다.

 ->시동예약이 되면 안테나 모듈의 LED가 3회씩 깜박이며 표시되고 시동예약이 완료된후 차의 문을 한번이라도 열면 시동예약이 취소 됩니다.리모콘으로 시동할때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3회 까지 반복하여 재시도 합니다.



 *LPG/TURBO(엔진보호)기능

1>TURBO(엔진보호)기능

  -리모콘 버튼 기능 설정후 사용하며 터보엔진 차량의 운행후 공회전에 사용하는 기능으로 운행을 마치고 리모콘 2번 버튼을 0.5초간 누르면 삑소리 1회와 깜박이 1회 깜박인후 차 키를 빼도 시동이 꺼지지 않으며 차에서 내려 문을 닫은후 5초후 삑소리 1회 나면서 차의 문이 잠기며 2분후 시동이 꺼지면서 경보 기능이 작동 됩니다.

 ->이 때 차에서 내려 리모콘으로 차의 문을 잠그면 시동이 꺼집니다.이때 자동예약 기능 설정시 편리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2>LPG 기능

 -리모콘 버튼 기능 설정후 사용하며 LPG 차량의 잔류 GAS를 연소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으로 기능 설정후 운행을 마치고 리모콘 2번 버튼을 0.5초간 누르면 삑소리 1회와 깜박이 1회 깜박인후 차 키를 빼도 시동이 꺼지지 않으며 차에서 내려 문을 닫은후 3초후 삑소리 1회 나면서 문이 잠기며 잔류 GAS를 연소후 시동이 꺼집니다.

->이때 차에서 내려 리모콘으로 차의 문을 잠그면 시동이 꺼집니다.LPG 스위치는 반드시 켜두어야하며 설치시 설치료가 추가 됩니다.이 때 자동예약 기능을 설정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PG/TURBO 기능을 사용하시는 경우 자동잠김 기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수동잠김 설정하고 사용하실 경우 2분후 LPG 연소후 시동이 꺼지고 문이 잠겨 있지만 경보 작동이 안됩니다.


*트렁크 열림 기능

방   법

리모콘 3번 버튼 2초간 누름

표   시

차량 : 트렁크 열림
리모콘 : 부저음 1회,트렁크 열림

기   능

리모콘으로 차량의 트렁크를 열때 사용

->트렁크 열림은 차량의 트렁크 열림버튼 스위치 장착 차량 방식만 가능(레베형 차량은 안됨)


*차량 무음 전환 기능

방   법

리모콘 1 + 3 버튼 동시에 1초간 누름

표   시

차량 : 깜박이 1회 삑소리 1회
리모콘 : 무음표시

기   능

차의 삑소리 없이 깜박이만 작동됨.

 ->주택 밀집 지역이나 조용한 곳에서 리모콘 사용시 경보음 삑소리를 없애주는 기능이며 도난경보 작동시는 경보음이 울림니다.리모콘의 표시는 무음이 아닐때와 같이 작동 됩니다.

 

8)기능정지 기능

방   법

차 키를 ON + 안테나모듈 스위치 누른후 5초 대기

표   시

차량 : LED적색(녹색)으로 점등
리모콘 : 부저음 2회 ,VALET 표시

기   능

경보기능 및 시동기능을 정지 시킬때 사용

 ->차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리모콘을 분실하였을 경우에 사용하는 기능이며 기능 설정시 차의 문 잠김/열림 기능은 동작 되며 깜박이로 동작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9)차량 위치 찾기(CAR FINDER)

방   법

리모콘 4번 버튼 1초간 누름

표   시

차량 : 깜박이 2회, 삑~소리 2회
리모콘 : 부저음 길게 2회,전화표시

기   능

대형 주차장 등에서 본인 자동차의 위치를 찾고자 할 때

 

10)리모콘 액정 LIGHT 기능

방   법

리모콘 4번 버튼 3초간 누름

표   시

리모콘 : LIGHT 표시

기   능

어두운 곳에서 리모콘을 사용 하고자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리모콘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수 있습니다.

 

11)창문 올림/내림 기능

 

 1>창문 올림 기능

   -경보 작동이나 해제 상태에서 리모콘 3번 버튼을 0.5초간 누르면 차의 창문이 올라 갑니다.

 2>창문 내림 기능

   -경보 작동 상태에서 경보 해제후 3초안에 리모콘 3번 버튼을 0.5초간 누르면 차의 창문이

     내려 갑니다.

->위 기능은 옵션 사양이며 별도의 모듈과 설치료가 추가 되며 창문 올림/내림 기능중 하나의

   기능만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2)충격 감지 기능

 -경보 기능이 작동되는 상태에서 차체 충격이나 유리창을 파손할 때 감지하여 경보음이 발생합니다.

   시계방향 : 예민해짐 반시계방향 : 둔해짐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충격센서의 감도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13)충격 감지 무음 기능

 -VALET모드에서 차키 ON/OFF 3회후 깜박이 1회 작동할때 설정되며 깜박이가 2회 작동되면 해제 됩니다.차량이 충격시 차량에서 경보음은 울리지 않고 리모콘으로 차량의 상태가 전달 됩니다.

 

7.리모콘 표시 기능

 1)차주 호출 기능

   -차량의 운전자를 호출하고자 할때 사용하며 운전석 앞유리에 부착된 호출표시 스티커를 3회 이상 노크하면 삑소리 1회 나면서 운전자의 리모콘에서 삐리릭 2회 울립니다.

표   시

차량 : 삑소리 1회

리모콘 : 부저음 길게 2회,전화기 표시

 

 2)차주 호출 정지 기능

 -일시적으로 차주호출 기능을 정지시키는 기능으로 우천시 사용 하시면 빗물의 충격으로 인한 오작동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방   법

경보작동 상태에서 3번 버튼 3회 누름

표   시

차량 : 깜박이 1회,삑소리 1회

기   능

일시적으로 차주 호출 기능 정지

 

*1번 버튼으로 리모컨 작동시 원상태로 자동 복귀함

 

 3)리모콘 현재 시간 설정

 -리모콘에 표시되는 시간을 맞추는 방법으로 먼저 리모콘의 3 + 4 버ㅐ튼을 동시에 0.5초 누르면, 시간(시)이 깜박 입니다.이 때 리모콘 1번(증가)2번(감소)를 눌러서 시 설정후 3번을 누르면 시간(분)이 깜박 거립니다.이 때 리모콘 1번(증가)2번(감소)를 눌러서 분 설정후 3번을 누르면 시간 설정이 완료 됩니다.

->리모콘 밧데리 교환시 시간을 다시 설정 하여야 합니다.

 

 4)차량의 실내온도 표시

 -리모콘 1번 버튼 또는 4번 버튼을 누를때마다 시간 표시가 온도 표시로 바뀌어 차량의 실내 온도를

3초간 표시한 후 다시 시간이 표시 됩니다.

 

 5)차량의 밧데리 전압 상태 확인

 -차량의 밧데리 전압이 의심스러울때 리모콘 2 + 3 버튼을 동시에 0.5초간 누르면 차랴의 밧데리의

전압 상태가 표시 됩니다.

상태 표시

저전압

BA LO

정상전압

BA CE

과전압

BA HI

 ->배터리 전압이 저 전압으로 표시되면 리모콘을 이용하여 시동을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8.기타기능

1)시동차단 기능(옵션)

*침입자가 강제로 문을 열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시동 차단 설치후 경보음이 발생할때 차키로 시동을 걸어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위 기능은 옵션 사양이며 별도의 장치와 설치료가 추가 됩니다.

 

2)시동예약 타이머 기능(옵션)

-리모콘의 송수신 거리가 미치지 못하는 거리 또는 지하 주차장에서 사용시 예약 타이머를 사용하여 지정한 시간에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9.기능설정 방법

1)자동/반자동 문잠김 기능 설정 방법

버   튼

시   간

상   태

라이트1회점멸

라이트2회점멸

1

5

차키를 ON위치에 놓고 안테나 모듈의 스위치를 누른 후 5초 대기

반자동

자덩잠김

 

 -리모콘으로 경보 해제후 차량에 탑승하지 않으면 다시 자동으로 문이 잠기면서 경보 기능이 작동

 -원하는 기능을 설정하였으면 안테나 모듈의 스위치를 누르면 기능변경이 완료 됩니다.

*초기 설정은 반자동 상태이며 자동 문잠김 상태로 전환하였을 시에는 차키를 차안에 두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START 모타 구동시간 설정 방법

-스타트 모터 작동 시간 조정 방법

버튼

시간

상태

삑소리1회

삑소리2회

삑소리3회

삑소리4회

1 + 2

5

차키를 ON위치에 놓고 안테나 모듈의 스위치를 누른 후 5초 대기

0.7초

1초

1.3초

1.5초

  -차키를 ON위치에 놓고 안테나 모듈의 스위치를 누른후 5초 대기

 -리모콘 1,2번 버튼을 5초동안 누르면 깜박이 1회일 경우 0.7초,2회 1초,3회 1.3초,4회1.5초로 설정됨

 

 3)원격 시동시간 설정 방법

*시동시간 설정 방법

버튼

시간

상태

라이트1회

라이트2회

라이트3회

라이트4회

2

3초

리모콘으로 시동중

차키로 시동중

15분시동

자동예약

25분시동

수동예약

3분시동

 

5분시동

 

*스틱차량 자동 예약 방법

차키로 시동중일 경우 깜박이 1회일 경우 자동예약으로 설정,깜박이 2회일 경우 수동예약으로 설정됨.

 

 4)리모콘 시동시 예열시간 설정 방법

 *리모콘 시동시 디젤 차량의 예열 시간을 조정하는 방법 입니다.

 -차키를 on 위치까지 돌리고 안테나 모듈 스위치를 누른후 5초 대기 합니다(기능 정지 상태)

  차 키를 off 한 2초안에 리모콘 1 + 3번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삑 소리 1회 깜박이 1회 깜박일때

  바로 차키를 on 으로 돌리고 원하는 예열 시간을 맞춘후 차키를 off하면 삑소리2회 깜박이2회

  깜박이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초기 설정은 2.5초로 설정되어 있으며 예열시간은 차 키를 on에서 부터 off한 시간을 체크하여

    예열을 하며 최대 14초 까지 연장 할 수 있습니다.

 

 5)근접시 자동 문열림/문잠김 기능 설정 방법

 *리모콘을 휴대한 상태에서 리모콘의 별도의 조작없이 차량의 일정 거리에 접근 하였을때 차의 문이

   열리고 멀어지면 닫히는 기능 입니다.

 -리모콘의 1+2번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면 삑소리 1회 깜박이 1회 깜박이면 근접시 자동 문열림

  기능이 설정되며 반복하여 리모콘 버튼을 누를시 근접시 자동 문열림 기능이 해제 됩니다.

 

->근접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할 경우 리모콘 배터리의 수명이 현저히 줄어 듭니다.

 

 6)주행후 자동 문열림 기능

 -주행후 차 키를 빼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기능이며 40키로 이상 주행시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속도 감응형 자동도어 개폐기능이 있는 차량에 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   법

기능정지 상태에서 자동차 문을 열고 닫기 3회 반복

표   시

차량 : 깜박이 1회,삑소리 1회

기   능

차 키를 OFF시 자동 문열림

 

4. 정리 및 평가

이번 동양경보기 G9 제품은 현재 1달 가량 사용해본 결과 별다른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단방향 경보기의 경우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기 힘들지만, 양방향 경보기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의 온도, 시동걸렸는지의 여부, 문 개폐 여부, 라이트 On-Off 여부 등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밧데리가 한달 정도밖에 못가는 점이고요.
길어야 두달 정도인 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점은 차에 가면서 미리 시동을 걸어주는 기능입니다.
겨울에는 미리 차량을 덥혀둘 수 있고, 온도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하겠죠.

그리고 근접도어 개폐기능의 경우 저는 해제해두었습니다. 의도하지 않았는데 열려있게 되지나 않을까 하는 노파심에...^^;

그리고 차량 밧데리 전압 확인기능과 차주 호출기능, 우천시 차주호출 자동해제 기능, 차량 위치찾기 등은 언제든 유용한 기능들이죠.

무엇보다도 가장 빛을 발하는 기능중 하나는 방전시 자동원격시동기능일지도 모르겠네요.
바로 미등, 실내등을 켜고 내릴 경우 겨울철 혹한시 밧데리가 얼 것을 감지하여 차주가 도착할 때까지 시동 걸 수 있는 전압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원격 시동의 경우, 디젤의 경우 가스를 배출하고 급작스런 주행으로 인해 엔진에 무리가 가는 것을 막아주므로  차량의 수명이 주는 것을 어느정도는 막아준다고 하네요. 물론 차량에서 내린 후에도 일정 시간이 지난후 시동이 꺼지게 하는 기능도 가능하답니다. ^^

이 자리를 빌어, 도움을 주신 '신촌블루'님과 동양경보기 G9 사용자들의 모임(http://cafe.daum.net/goldenbatG9) 의 운영진으로 조언을 주신 '황금박쥐'님께 감사드립니다.

평가 부분은 특별히 별점을 매기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잘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일단은 모든 기능이 제대로 되고 있으며, 여타 제품들과 비교를 한 바 없기때문이고요.

현재로서는 전혀 불만을 느끼지 않으며 가격도 저렴한 듯 하다는 말로 대신하겠습니다. ^^;

'네비가(家) : http://cafe.daum.net/naviga'의 모든 글들은 퍼가셔도 됩니다만, 아래 규칙을 지켜주세요. ^^*

1. 출처표기는 필수
그 결과물이 매우 값지고 훌륭하던, 부족함이 많고 미천한(?) 것이건 간에 '네비가(家)'의 글이나 자료는 출처표기 조건으로 허락합니다. 권한은 원작자와 네비가(家)에 있습니다.
출처표기는 본 박스까지 모두 기재하는 것을 기준
으로 합니다.

2. 상업적인 공간이라면,
저에게 이메일( : openingdream@hanmail.net)
을 보내 허락을 받으십시요.이메일 보내실 땐, 구체적으로 퍼갈곳과 용도를 설명하시고 허락을 구하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본 게시물에 달린 댓글입니다.

오호츠크해기단 : 항상 느끼는 거지만 감탄.. (2006/04/05)
브랜유 : 오~~~@ㅇ@ (2006/04/05)
신라면 : ^^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2006/04/05)
칼날 : 수신거리는 어떻습니까..참고로 저는 15층에살고 차는 지하3층에 사는데...ㅎㅎ 이런경우는 좀 무의미 하겠죠? (2006/04/06)
몽이아빠(운영... : 일단 확실한건 벽으로 막혀있어도 되더라는 것이고요. 층이 다른 경우에도 되던데, 예를 들면, 제 친구네 자취방이 2층이거든요. 1층 주차장에 신호 보내면 방에 누워서도 시동 걸렸습니다. 평상시 시동은 언제나 엘리베이터 나오면서 걸어두고 있습니다. 경유차라서..^^ (2006/04/06)
봄겨울아빠 : 몽이아빠님의 리뷰는..언제나..전문적인 느낌이;;;;; 전.. GOLD III 쓰는데.. 쓸만합니다. 별 문제 없구요. 36만인가 할떄... 영맨이 해준거죠. 차살때.. (2006/04/09)
몽이아빠(운영... : 봄겨울아빠님 부끄럽습니다. 나날이 바닥 드러나고 있는것 같아요. ㅡ,ㅡ;;; (2006/04/10)
* 몽이아빠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6-04-22 02:57) * 몽이아빠™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8-20 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