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나비와 비교

a.
새로 구입한 루센 R2를 주말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앞부분만 검색어로 넣었는데 제가 원하는 검색결과가 젤 앞에 나와서 흐뭇하게 시작했어요.

b.
제가 얼마 전에 내비게이션을 뭘 살까 비교하고 고민한 끝에 저한테는 아무래도 ‘루센R2’가 깔끔하고 보기 편해서 끌리더라구요. 그래서 큰 맘먹고 새로 구입했습니다. 진짜 괜찮은 거 산건가 아직 잘 모르겠고 저희 아버지께서 쓰시는 아이나비랑 뭐가 다를까하는 호기심에 같은 목적지를 설정해서 가 봤답니다.
강남 롯데백화점을 가는데, 이상해요. 아이나비 7.0 최신인데 롯데백화점이 표시가 안되있고 ‘문화센터’ 라고만 나오네요. 롯데백화점 생긴지가 언젠데,, 그 점을 먼저 발견, 하지만 아이나비가 길 빨리 찾고, 백화점 근처의 지하철 공사구간을 알려주는 것은 좋더군요.


제가 느낀 루센R2는 아이나비보다는 한 박자 뒤쳐지긴 했으나 잘못된 길로 갔을 때 길 찾기도 상당히 빠른 편이었고, 검색하는 면에 있어서는 굉장히 뛰어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초성으로도 거의 잡아내고, 여러 별칭을 등록해 놓아서 정식명칭을 검색하지 않아도 찾을 수 있더군요! 무엇보다 화면과 안내표시도 보기가 쉬워요. 글씨도 깔끔하고, 음성도 매끄럽고 귀에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가끔 3D 실사화면 나올 때마다 깜짝깜짝 놀랬습니다.


<2> SK 맵과 비교

제가 산 루센 R2를 제 남자친구가 쓰는 SK 토마토맵이랑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남자친구도 루센의 그래픽에 굉장히 놀라더라구요. ‘남자가 봐도 보기는 루센이 편하다…’ 라며 루센 내비 괜찮은데 왜케 인지도가 없냐고 하더라구요. 사진으로 찍어봤는데 확실히 차이가 있네요. (토마토맵이 쪼금 더 버전이 낮긴 해요.)

수서역 부근 같은 지점에서의 맵이예요.

<위: SK 토마토맵, 아래: 루센R2>



* 몽이아빠™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8-20 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