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전문업체 지오텔(공동대표 이봉형, 이종민 구 카포인트)이 국내 업체 중 최초로 오토바이용 내비게이션 개발을 완료하고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지오텔이 개발한 내비게이션은 진동이 많고, 비바람에 노출되는 오토바이 주행 특성을 감안해 방수성 및 내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6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해 장거리 주행에 대비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헬멧에 연결된 헤드셋으로 음성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8.9㎝(3.5인치) 터치스크린 LCD를 장착했으며, 무게 260g 초박형 내비게이션으로 SD카드를 이용해 지도 정보를 갱신할 수 있다.

한편 일본자동차공업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계 오토바이 생산량은 2005년 3800만대, 지난해 4415만대로 급증하고 있어 오토바이용 내비게이션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봉형 대표는 "국내 시장은 물론 일본, 미국, 유럽 등 전세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를 보고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기사가 아닌 신제품 정보로 올립니다. 국내시장에 곧 출시된다니 기대되네요. 가격은 역시 착하겠죠? )
* 몽이아빠™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8-20 14:53)

여기선, "네비家 몽이아빠"
navi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