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OAD HD블랙박스 IONE-700G] 미션7.상시전원을 이용한 주차감시 테스트

 

 

IROAD HD블랙박스 IONE-700G의 기능중에 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주차를 감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제부터

어떤게 사용이 되는지 살펴보시죠.

 

제품의 후면을 보시면  PARKING버튼을 눌려줌으로 인하여

주행모드의 시스템에서 주차모드시스템으로 전환이 됨니다.

 

주행모드에서의 영상저장은 VBR(Variable Bir Rate) 가변비트레이드 저장방식으로 저정시간이 몇분에서부터 10여분의 저장시간까지 늘어 나기도 합니다. 이유는 영상에 담아지는 색이 단순해 질수록 저장시간이 늘어 나는데, 이 말은 주간주차모드보단, 야간 주차모드 시간이 색의 단순화로 늘어남을 이야기 합니다.

 

특정장소로 일정량의 빛을 보유중인 실내주차장 같은 경우에는 변동저장시간대가 넓지 않을 것이며, 야외주차인 경우에 저장시간의 변동폭이 커질수도 있음을 이야기 합니다.

  

이 간단한 의미를 미션의 글쓰기를 할때, 데이타를 뽑아 내면서 순간적으로 당황을 하여습니다.. 녹화 시간이 정하여 진것도 없고, 프레임이 정하여 진것도 없고, 어느선에 기준을 잡아야 할찌 혼란스럽기도 하더군요. 간단히 언급했듯시  모든 조건이 가변적인 걸 말이죠~

 

주간주차모드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모드에서 기본 약 5프레임으로 상시녹화를 하면서 차량에 충격이 있으면, G센서(3축센서:XYZ센서)에 의하여 설정치 이상으로 체크가 되면 녹화되는 파일에  'Event'  라는 표시를

남김으로 뷰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차모드의 프레임은 기본이 약 5프레임으로 되지만, 녹화 시스템이 가변적이라 프레임도 가변적으로 상황에 맞게 주차모드의 녹화 영상 프레임이 모두 약5프렘임은 아님니다..

 

뷰어를 작성하면서 데이타를 축출과정에 8프레임, 14프레임정도로 확인이 됨니다. 녹화는 모두 고정 약 5프레임으로 되는줄 알고 있엇지요.

 

우측 사진은 주차모드에서 잊어 버리고, 주행을 한 영상을 뷰어로 확인하면서 스샷을 하였습니다.    

 

 동영상인코딩을 하는 과정에 원본프레임으로 설정을 하보니, 비디오부분에서 약 5프레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리는 용량이 100메가 이하이므로 편집을 하여 위 5프레임의 영상을 같이 올려 봅니다.

 

본 영상은 4분 45초분량으로 사물들의 움직임이 불편하지만, 주변을 정확하게 영상을 담아 주고, 있습니다. 

이는 가변비트레이드저장방식을 사용하므로 인하여 적절히 저장시간이 늘었다가 줄었다 하지만,

야간 영상처럼 단색화되는 과정보단 짧아, 가변적이긴 하지만 저장시간을 약5분정도를 삼으로 편할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야간주차모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른쪽의 사진은 역시 뷰어를 실행하면서 가장 저장시간이 긴 영상을 플레이시켜 보면서 스샷을 하였습니다.

 

플레이되는 영상의 시간대를 보니, 새벽 05시 30분경으로 확인이 되는 것은 생활주변의 활동하는 분들이 많아 새벽 5시 30분경이 활동이 제일 적은 시간대인가 봅니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가장 한가한 시간을 찾아내다니.. 영특합니다...ㅎㅎㅎ

 

활동량이 적은 시간대의 녹화 파일을 보니,  1시간가량을 담는데, 5~6개의 영상파일정도면 되는것으로 나옴니다.

 

스샷된 뷰어의 내용처럼 주변 활동이 제일 적은 시간의 저정시간이 11분06초로 보이는데, 이는 주간의 저정시간보다 2~3배 많은걸 알수 있습니다.

 

 위 뷰어의 시간대를 확대를 하여 본 스샷입니다. 

새벽 04시를 녹화 하는데, 사용되는 파일이 몇개로 보이나요? 옆의 사진에서 세워보니, 6개의 파일이면 1시간 녹화를 하는군요.

 

그럼 새벽 05시의 녹화를 하는데, 필요한 영상파일은 6개로

비슷하게 저장을 합니다.. 주간시간대에서는 40개의 파일로 1기간 분량을 채워 놓앗군요..

 

새벽시간대의 녹화 프레임을 살펴보자면, 

 

5프레임으로 녹화되었던 동영상을 올려 보니, 어두울때의 영상에 본인의 주거환경에 괜찬른지 보시면 됨니다..

 

 

위 동영상의 시간대는 저녁 18시 51분으로 사물의 분간은 되는 편입니다. 

 

옆의 사진은 동영상의 밝기를 영상 실행할때,

지원을 하여 주는 기능을 사용하여 밝기를 밝게 하여 본 사진 입니다.

 

최대로 밝게 설정후에 뷰어자체를 스샷하여 올린 이유는 같은 조건으로 BMP파일로 저정을 하여 확인하니 아래의 사진처럼 원본으로

저정아 되어 비교차원에서 살펴 볼 수 잇는데, 두명의 사람을 원본에서는 알아 볼 수 없는 것을 보실 것입니다.

 

아쉬운대로 어두운 영상은 이 기능을 활용하여 보면 될것 같습니다...

 

 

[BMP파일]- 영상의 원본과 같은 밝기입니다.

 

 

뷰어에서의 밝기설정된 실행중인 영상의 필요한 부분에서 BMP파일로 저장이 될 것으로 믿으며,

루카스 상시전원의 작동 테스트는 배터리 방전을 하여야 하는데, 무서워서 이 것으로 주야간주차모드 미션을 마치며,

자동주차모드로의 전환이 되는 것을 바랍니다.. 여러번 주차모드로 주행을 한적이 있으며,

반대로 주행모드로 주차를 하고 근무하려 간 경우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