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ROAD IONE-700G] 미션2. 디자인 리뷰
IROAD IONE-700G의 디자인은 독특합니다. 한손에 쏙 들어 오는 사이즈로 IONE-200보다는 한결 고급스러졌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표면처리는 검정색의 무광으로 생활오염으로부터 쉽게 더럽혀 지는 것을 방지하며, 리뷰를 작성하기 위하여 손에 떨어지질 않는데도 방금 제품 보호지에서 빼낸 것처럼 유지하는데, 거치대부분은 일반 검정색 플라스틱입니다. 궁히 거치대까지 할필요도 없어보이기도 하구요.
사진을 보시면 블랙박스 본체의 렌즈부분 테두리에 엷은 금속링이 박혀 있는 걸 보실수 있는데, 같은 IONE 시리즈의 IONE-200에는 금속느낌이 나는 스티커가 장식이 되어 잇엇지요.
"IROAD"가 상단에 "IONE-700G"가 하단에 새겨져 있습니다.
블랙박스 본체의 우측으로는 손이 많이 가지 않는 특성상 제품기획에서도 고려를 하여야 하드시, 상단의 AV-out기능이 "V-OUT"로 인쇄가 되어 있는데, 나중에 글씨가 사라질수도 잇을것 같아 보입니다..
이 AV-out케이블에 맞는 규격은 2.5파이 스테레오(2선) RCA단자이면 됨니다. 앞으로 나올 리뷰에서 더 상세히 다루어 질것으로 보며, 하단의 전원 단자는 "DC12~24V"로 12~24볼트를 사용한단 의미를 가지고 있어, 화물차 운전자분들도 구매구객으로 홥보를 하여 둔 것 같습니다..
특별한 모양의 전원 단자가 아니면 3.5파이정도의 시가전원 케이블이면 요즘은 거의 다 맞습니다.
태극의 경우 기존에 가방에 가지고 다녔던 시가전원 케이블을 사용하여 주행영상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장착관련 리뷰에서 루카스의 상시전원 장치를 사용하여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여 보아야 겠습니다.
블랙박스 본체의 좌측으로 SD메모리카드리더기가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푸쉬기능이 들어 있더군요...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을때 메모리를 눌려주면 뛰어 나와서 손끝에 잡힐 정도만큼만 나오면, 장착시에도 살짝 눌려 주어야 락이 걸리면서 고정이 됨니다.
마이크로SD메모리도 어답터를 이용하면 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SD메모린느 아직 테스트를 하여 보질 못하였습니다.. 구성품을 보셨던 분들은 아시겟지만, SDHC메모리의 사용을 권합니다.
헉.. IROAD IONE-700G에 사용하였던 메모리속도가 2클래스였네요.. 크기 사이즈만 보고, 장착하여 이것 저것 살펴 보앗는데, 권장하는 속도는 6클래스를 권장을 하는것 같던데.. 사진속에 장착되어 있는 SDHC메모리가 잘 저장을 하니 계속 사용은 할것 같군요.
후면의 중앙에 큰 동구라미안의 청공이 37개의 작은 구멍으로 구성된 부분이 블랙박스 스피커입니다. 귀여운 목소리를 기대 하였는데, 이제 서서히 적응이 되어 갑니다.
좌측의 IROAD에는 표찰(?)에 모델명, 제조사, 그리고 중요한 써비스센터 전화 번호가 있었서 차안에서 이상이 있으면 바로 핸드폰 들고 누르면 되겠습니다.. 자신감으로 보여서 좋아 보입니다.
우측으로는 하단의 강제주차모드버튼으로 수동주차모드가 가장 메모리효율적 사용으로 좋다고 설명서에 나와 있더군요..
바로 그위의 음소거버튼은 다른 말로 사생활보호버튼이라고도 하듯 음성녹음을 안하고 싶을 때 살짝 눌려주면 됨니다.
우측 상단의 LED표시등은 gps와 전원의 작동상태를 불빛으로 알려 준다고 합니다.. 시험작동때 확실히 보이더군요.. 불빛이~~
마지막으로 블랙박스의 기본적인 달려 있기에 필요한 거치대의 유연성의 얼마나 좋은지 보여주는 동영상을 미지막으로 소개하고
디자인리뷰편을 맞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