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로 편두통을 억제하는 세펄리


000.jpg 


뇌에 전기적 자극을 가하는 것은 편두통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가 큰 방법이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것은 말처럼 간단한 일이 아니어서, 전문가가 의료기기를 사용함으로써만 일부 시행되어 왔다. 하지만 이제 누구나 쉽게 전기 자극을 통해 편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

 

세펄리(Cefaly)’는 머리에 착용하는 편두통 완화용 헤드밴드로,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편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FDA에서 인증을 받은 이 제품은 경피에 전기적 자극을 가해 뇌의 삼차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원리를 사용하며, 18세 이상의 편두통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편두통이 시작될 때 약을 필요이상으로 복용하거나 그때마다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대폭 줄어들 수 있다.

 

세펄리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이마 중앙 부분에 위치한 탈부착식 전극과 그것을 제 위치로 고정시켜주는 밴드가 그것이다. 이 제품은 편두통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향후 편두통을 예방하는 효과도 갖추고 있다. 고주파는 심한 편두통 증상으로 머리가 욱신거리는 증상을 감소시키며 저주파는 편두통의 역치 수준을 감소시켜주면서 궁극적으로 편두통의 횟수를 줄여준다. 두 개의 AA 건전지를 사용하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작동시킬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일단 이마를 깨끗이 한 후, 양 눈썹이 모이는 미간 바로 윗부분에 전극을 갖다 댄다. 그런 다음 밴드로 고정을 시키고 버튼??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한 번 사용할 때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가격은 295달러이며, 세 개의 전극은 25달러에 별도 판매된다.

 

 

 

www.cefaly.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