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아기를 키우는지라 크레와 직수형 샤워기를 잘 쓰고 있습니다.

예전엔 몰랐는데, 아이 입욕시 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요.

염소와 녹이 함유된 수돗물을 이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어서 아이 목욕시킬 때 그 효과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아이 덕분에 저희도 자극이 덜 하고 부들부들한 물로 씻을 수 있게 되었네요.

(참고로, 머리를 감을 때 특히 그 느낌이 차이납니다. 심지어 홈페이지 가보니 차이 못 느겨서 불만이면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ㅋ)


크레와는 수돗물의 염소성분과 오래된 수도관의 녹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크레와는 특별히 아토피 아가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니고요, 그냥 모든 가정에 있으면 좋은품입니다.
그리고 최근 시중에 다양한 정수샤워기가 범람하고 있는데요. 벤치자료 통해
크레와 샤워기가 유명 제품들보다 2배 이상의 성능 및 수명을 유지한 결과가 나왔답니다.

필터는 4~6개월에 한 번 교체하면 됩니다. (가족 인원수, 즉, 사용하는 정도에 따라 다름. 시약 검사를 해보시면 알 수 있어요~)

그렇게 저희는 1년 전부터 크레와 샤워기를 만나 잘 쓰고 있었습니다.

쓰고있던 연수기(웅진 코웨이)는 돈도 아깝고 효과도 거의 차이가 없어서 계약 2년 끝나자 마자 반납했을 정도죠.


*염소 소독된 수돗물 - 안심할 수 있나?

1) 수돗물의 염소소독으로 세균 오염으로 인한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공이 컸으나,수돗물의 원수가 유기물로 심하게 오염된 경우에는 생성된 염소화합물이 암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

2) 수돗물을 정수하는 과정에서 오염된 세균을 죽이고 정화 후에도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가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필요량보다 많은 염소를 투입한다.

3) 수돗물의 특이한 자극적인 냄새는 이 염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염소는 장티푸스와 콜레라균을 죽인다. 수돗물을 염소 소독한 이후, 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인성(水因性) 전염병으로 많은 사람이 희생되는 것을 방지하게 되었다.

4) 염소는 값이 싸기 때문에 주로 수돗물의 정수에 살균제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었다.

5) 물에 염소를 넣은 것은 역사적으로 공중 보건의 커다란 진보 중의 하나로 평가되고있다. 그러나 이에 반하여 수돗물의 원수(原水)가 유기물로 심하게 오염된 경우에 염소는 이들 물질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서 암의 유발이 우려되는 염소 화합물을 생성하고 염소 자체로도 직장암과 방광암을 유발한다는 연구 보고가 나왔기 때문이다.


<아토피와 수돗물의 염소 성분>

염 소에 들어 있는 클로로포름과 브로모포름 등 트리할로메탄 물질들은 표백, 살균작용이 있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뿐 아니라 몸 안에 들어가면 , 면역제계를 악화시킨다. 목욕이나 샤워중에 피부와 호흡을 통해 우리 몸 안으로 들어오는 유독성 화학물질의 양은 수돗물을 그냥 마실 때보다 최소 2배에서 시작해 뜨거운 물일수록, 시간이 길수록 6배 이상이 된다.


그리고...
얼마전 크레와
www.clewa.net 사이트에 들러서 제품들을 살펴보니 직수형 정수기가 있다는 걸 확인하였습니다.그래서 직수형 정수기가 수조가 내장된 정수기보다 더 세균의 위험을 피할 수 있어서 좋다는 기사보고는 크레와 싱크대용 정수기를 설치하려 했지요.


(설치 예)

clewa_net_20140331_133558.jpg

* 크레와 골드 : http://clewa.net/front/php/product.php?product_no=20

*크레와 직수형 정수기(크레와 골드) 사용 후기

아이와 가족을 위해 정수기를 사용하신다면...(제 생각 덧붙입니다.)

1. 정수기의 물은 수조 안에 고여 있습니다.(필터를 거쳐 정수기의 수조 안에 보관)

우리는 고여 있는 물을 먹게 됩니다. 물의 유해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정수기를 사용하는데, 오히려 그 성분을 제거함으로써(물을 소독하기 위한 염소성분), 물은 세균 번식이 용이해집니다.

수돗물의 염소 성분이 제거된 물은, 정수기의 수조 안에서, 세균 번식이 계속되지요.

요즘은 저수조의 세균 번식 때문에, 플라스틱 수조 대신에, 스테인리스 재질의 수조를 사용하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인리스가 세균 번식을 억제할 뿐이지, 모든 세균을 살균하는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염소를 제거한 뒤 수조에 물이 머물고 거기서 세균이 증식된 채로 찬물 더운 물 뽑아 먹는 방식이다보니...
(KBS뉴스)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801228&ref=A

"전국의 아파트 10곳의 수돗물과 정수기물을 검사했습니다. 수도꼭지 273곳은 모두 수질 기준을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정수기 124곳의 49%인 61곳에선 수돗물 수질 기준을 초과하는 일반세균이 발견됐습니다.
특히 일부 정수기에서는 수돗물 기준의 110배에 이르는 일반세균이 검출되기도 했습니다..."


2. 물론 낡은 수도관의 녹물을 걸러내는 것은 좋지요.
하지만 오히려 정수기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몸에 유익한 성분들까지 모두 걸러내는 것 또한 문제입니다.

미네랄, 칼슘 등의 모든 성분이 제거된 물은 산성화 됩니다.(ph 6.0 정도)

우리 몸은 중성이나 알칼리성을 섭취해야 좋아합니다.

산성은 중성이 되기 위해 주변의 이온을 흡수합니다.

정수기를 거친 산성물은 우리 몸에 들어가서, 몸 속의 미네랄과 이온을 흡수하여, 오히려 건강을 치게 된다고 합니다.


3. 정수기를 사용하며 제가 불편했던 점은(정수기의 물을 애용하던 시절)

밥 할 때도, 설거지 할 때도, 국 끓일 때도, 항상 정수기 물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먹는 물이 중요하다고 하여, 설치한 것이니까요.

물 끓일 때, 밥 할 때, 설거지할 때, 컵에 물을 받아 부어야 합니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는 것이 아니니까요.


4. 위와 같은 이유로 외국에서는 정수기보다는 직수형을 사용합니다. 대부분 언더씽크라고 부릅니다.

수돗물이 필터를 통해, 바로 수도꼭지로 나오는 것이지요. 그런데 언더씽크는 설치비와 유지비가 비쌉니다.

또한 물이, 그야말로, 졸졸졸, 나옵니다.


5.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이, 크레와 주방용입니다.

크레와 필터를 통해 수돗물의 녹물과 염소 성분이 바로 걸러지고 고이지 않은 건강한 물을 먹게 됩니다.

설치도 간편하고요. 설치비 및 유지비도 언더씽크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필터만 6~12개월에 한번씩 갈아주면 됩니다. 필터값은 두 개 한 꺼번에 갈 때 5만원 정도에요)


교체시기는 시약검사를 통해 확인 가능(6개월 이상이라곤 하지만 거의 1년은 쓸 수 있는 듯...) 저희 집도 웅진 코웨이 정수기 렌탈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수기에 대해 알아본 뒤로 크레와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은 일반 가정과 달리 싱크대용 수도관이 바로 벽 뒤로 뚫고 나가는 구조입니다. ㅡ,ㅡ;;

설치 불가!


하지만 크레와 샤워기를 걸러져 나온 물은 식음료 적합판정을 받았다는 걸 알게 되어, 바로 달아보기로 맘먹습니다!


0001.jpg

음용수 적합판정입니다.

여쭤보니 샤워기 필터를 끼워도 사용 가능한데, 수도꼭지가 무거워지고 지나치게 길어서 직접 달아 사용하기 어려울거란 얘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묘수가 떠올랐습니다. ^^

좀 작은 크레와 미니를 달아보기로 했습니다.

얼마 안 하니까 일단 써보고 시약테스트 해보면 어느정도 감이 올 것 같았거든요.


크레와 코브라미니 COB142 장착/테스트 리뷰



하지만 미니는 한 달도 못 가더군요. 시약 테스트 해보니...ㅜㅜ

쩝..그래서 이제 큰 샤워기용 필터를 도전해봅니다. 무게를 견디지 못 하고 너무 길어서 싱크대에서 쓰기 힘들거라고 하던데 저는 묘수를 또 생각해 냈거든요.


IMG_9785.jpg

사진과 같이 고리를 걸어서 관이 무게를 견딜 수 있게 하는 겁니다. ^^

바로 시도!!!

크레와 샤워기를 주방에 달아보기! 흐흐

거꾸로 단 경우

제대로 설치한 경우

IMG_9783.jpg

IMG_9784.jpg

*설치 전 후 염소검출 시약으로 테스트

IMG_9789.jpg

(좌 : 크레와 미니 설치한 수도꼭지 물 / 중 : 크레와 샤워기 설치하지 않은 수도꼭지 물 / 우 : 옥상 정화조에서 내려온 수도꼭지 물)

심하죠? 차이가 눈에 보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정화조에 들어갔다 나온 물이 더 노랗습니다.

이제 크레와 샤워기를 우측 수도꼭지에 설치하고 테스트 합니다.


IMG_9798.jpg

(좌 : 크레와 미니 설치 후 한 달 후 수도꼭지 물 / 우 : 크레와 대형필터-CWF290- 직수 설치 후 수도꼭지 물)


효과는 눈에 보이는 대로입니다.

필터 몸체에 설치한 날짜를 유성매직으로 적어두고 한 달에 한 번씩 테스트 하면 될 듯 합니다.

설치한지 2달째인 오늘, 여전히 정수효과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 염소 시약
IMG_6661.jpg


참고로, 시중엔 참 많은 샤워기형 정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만원정도 가격부터 이쁘고 화려한 제품들도 많고요. 하지만 정수 성능이 중요합니다. 크레와는 여타 제품들과 비교 시연에서 1등한 제품입니다. 저도 써보면서 비교가 되었고요.

상대적으로 필터 성능이 오래가기에 결과적으론 돈 벌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참고

:크레와 골드 제품(Hcw2950 http://clewa.net/front/php/product.php?product_no=20&main_cate_no=2456&display_group=1 ) 이 물론 더 좋지만 필터 두 개가 달려있는 것만 다른 것 같습니다.

자주 테스트 해서 확인해야겠지요. 일단 HCW2950 제품은 6개월에서 1년까지 간다고 하는데, 샤워기용으로 나온 CWF290은 그 절반 이하라 예상하고 사용 중입니다. 2개월 지난 현재까진 문제 없고요...


주위 워낙 많이 권해봤는데, 써 본 분들은 다른 것과 비교해서 상당히 만족하시는 듯 합니다.

 

*관련 리뷰

COB142 : 크레와 주방 자바라(코브라)용 염소/녹물제거 정수기


수돗물 잔류염소와 클로로포름 제거에 유용한 크레와 제품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