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거의 몇년만에 사용기를 남기게 되나요.
맨처음 대딩때 네비가를 통해서 머큐리2000 체험단으로 머큐리2000을 쭉써오다가 올해 미오700으로 갈아 탄 유저입니다.
다시금, 머큐리2000체험단의 기회를 주신 네비가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미오700을 몇개월간 써본 유저로 간단한 사용기를 남깁니다.
[내비게이션 사용변화] 머큐리2000 -----> 파인드라이브 iq500 ------> 미오700
1. 첨 만나서 알차게 사용한 [머큐리2000]
(1) 잔고장이 없다. (요건 뽑기나, 기기마다 다르겠지요.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007년 머큐리2000을 네비가를 통해서 받은 후, 2010년 1월까지 기기이상으로 A/S를 받은적이 없습니다.
또한 전 기기를 막굴리는 스타일인데도 불구하고, 단한번도 A/S 받은적이 없습니다. (내구성은 좋네요)
2010년 1월에 딱 한번받았는데요, 제가 기기를 떨어트려서 DMB음향이 안나와서, 받았습니다.
또한 현재 직장이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쪽에 있는데 GPS초기 수신이 약3-5분 걸려 1월에 같이 A/S센터를 갔는데,
GPS는 이상없음을 판정받아, 기기노후로 생각하여, 네비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의 강력한
전파상태도 영항을 받았겠지요. 참고로 가산디지털단지는 강력한 전파가 많아 간혹 무전기로도 통신이 안되기도 합니다.
그외 지방이라든지, 서울 다른지역에서는 정상작동을 했지만, GPS수신시간은 좀 걸렸습니다. (노후화로 생각됩니다.)
친한 형한테 붕붕이 넘기면서, 통째로 넘겼는데,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비도 핸드폰처럼 2-3년 쓰면 상태가 메롱이 되는 것 같고, 신상에 밀려 지름신을 강림시키는 것 같습니다.
(2) 친절한 A/S 센터 : 머큐리 회사 A/S사용한 결과 친절도나, 기기설명등 만족스러웠습니다.
A/S센터가 구로쪽에 있다보니, 직접방문을 해서 수리를 했는데, 규모는 그리크지 않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2. 짧았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IQ500 : 파인드라이브]
정들었던 머큐리를 보내고, 구입한건 IQ500 이었습니다.
(1) 강력한 초기 GPS수신
머큐리가 멍하게 있던 상태와는 다르게 IQ500은 정말 GPS수신속도가 빨랐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머큐리<미오700<IQ500 순으로 수신속도가 느꼈습니다.
(2)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파인드라이브
IQ500구입후, 얼마후에 무선업데이트, 날씨정보 수신등, 점차 개선되는 것들에 대해 만족스러웠습니다.
(3) IQ500의 장점
1. 초기 GPS 수신속도가 정말빠르다. 아까 말씀드린데로, 이건 인정하겠습니다.
2. GPS및 DMB 수신율이 좋다 : IQ500은 GPS+DMB로 위치정보를 수신한다고 합니다. (자세한건 홈피참조)
사용하면서 내장안테로 DMB 수신율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파주쪽에 자주 가는데요, 자유로를 타고 쭉가다가, 오두산 전망대를 넘기면, 수신율이 급하락됩니다.
이건 비단 IQ500만의 문제가 아니며, 미오, 머큐리도 둘다 동일한 증상이 있었던 곳이지만,
이중에서 체감하기엔 IQ500이 오래 버텼습니다. (순수내장안테나만으로 다녔습니다.)
3. 솔솔한 재미를 준다 : IQ500에는 에코드리아브이라고 연비를 측정하는 모드가 있습니다.
급정거/급출발 도 보여주고 연비를 좋게 운전하면 나뭇잎이 팔랑팔랑 피는게 잼있었습니다.
그외 부가적인 기능이 많아, 머큐리보다는 솔솔한 재미를 줬습니다.
(4) IQ500을 바꾼이유
1. 맵이 갠적으로 시러요. : 오랜기간동 맵피를 이용하다가, 아틀란 맵을 사용해보니, ㅡ,.ㅡ;; 갠전으는 별로였습니다.
2. 과태료 : 전 건설업에 종사하다보니, 지방을 많이 다니기 합니다. 또한 과속(평균속도 120-140)매니아이구요.
장거리운전이 많다보니 과속은 필수가 되버린듯, 시간도 없고 피곤하다보니, 과속을 많이하지만,
여러분들은 안전운행하세요. 구리,가평,용문산, 파주,금촌,일산,인천등 시외도시에 있는 고정식 과속카메라
를 잘 못잡더라구요. 서울에 있는 카메라는 만족하지만, 서울외 지역에서는 카메라때문에 급정거를
꽤 했습니다. 덕분에 국가에 봉사도 하구요. 파인드라이브를 쓰면서 이점이 젤로 맘에 안들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맵피로 인해 그런적은 별로 없었던 걸 생각하면, ㅡ,.ㅡ ;;;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마도 아틀란맵이 가지고 있는 정보량이 맵피를 따라오지 못해서 그런것 같고,
그러것을 보완코져, 무선업데이트 라는 것이 생겼다고 느껴집니다. 앞으로는 더 좋아지겠죠.
[참고로 말씀드리면 ] 동일기종을 쓰는 제친구는 아주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간혹 짜증나는 경로안내
IQ500은 다 좋았는데, 몇번 경로안내를 짜증나게 해셔죵. 짜증났던 구간은 경기도 하남, 구리쪽이었습니다.
이곳은 외곽순환도로및 여러가지 간선도로로 인하여, 도로가 좀 복잡하는데요. 경로안내를 따라 IC를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갑자기 경로재탐색을 ㅡ,ㅡ;;; 당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경로재탐색시간은 짧았습니다.
걱정되는건 이러한 경우, 네비를 따라 가다간 사고위험이 있기때문에 길따라 가시고, 길이 단순해지면 잠시 정차후
재탐색된 경로를 따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미오700] ㅡ,.ㅡ 음....... 제값만을 한다.
(1) 장점
1. 넓은 와이드 스크린 : 미오는 와이드 스크린으로 다른 네비보다는 화면은 옆으로 쭉쭉 길어요.
DMB나 영화볼때, 또는 PIP모드로 화면을 볼때 좋습니다.
2. 편한 거치대 : 미오는 미오만의 굴절식 거치대가 있는데요. 흡착부분이 말랑말랑 찐득한 겔처럼 되어 있어.
흡착력은 좋습니다. 붙였다 위치 이동시 힘 좀 들더군요.
[단점] 네비와 거치대 연결방식이 독특해서, 다른 사제거치대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슬라이드 방식으로 되어있는데, 미오만의 방식인지라, 다른 거치대를 대타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3. 무난한 GPS수신 및 DMB수신 : 머큐리를 바꾸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바로 GPS수신인데, 이 부분에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2) 단점
1. 멀티기능이 아쉽다 : 미오는 WIN 6.0인가? 무신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저 같은 귀찮니즘의 제왕은 쓰기는 좀,..... SQ프로그램이라는지, 호환프로그램들을
인터넷에서 찾기도 어려울뿐더러, 홈피에서도 ㅡ,ㅡ 그닥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또한, 네비게이션을 구동하면서, 머큐리 및 IQ500은 동영상을 PIP모드로 지원하지만,
미오700군은 ㅡ,.ㅡ, 네비화면은 포기하면서, 영화를 봐야합니다.
같은 동영상파일이었지만 미오군만 지원되지 않는 파일이라고, 재생이 안되더군요.
즉, 네비화면+동영상 화면은 안됩니다.(단, 영화보면서 소리만 경로안내는 됩니다.)
또한 DMB조작이 귀찮게 설계되어서, 네비+DMB 보는 것도 머큐리와 IQ500에 비해
불편합니다.
2. 본체를 들고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예전에 SD카드만 가지고 업뎃을 해서 편했는데요, 미오군은 내장 메모리라서 네비자체를 들고
업뎃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충분히 사전에 설명되어 있는 부분이라서,
개인적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3. 간혹 DMB가 정신을 오락가락한다.
DMB 미수신시 채널탐색을 하는데, 계속 탐색중으로 2일이나 보낸적이 있습니다.
간혹 DMB수신이 불안하여, 탐색이 잘 안되고 그러다 보니 TPEG 수신율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4. 잦은 전원 재부팅
미오초기엔 이러한 현상이 없었는데요. 근래에 들어 재부팅 횟수가 늘었습니다.
붕~~~ 달리다가 전원이 확 꺼졌다가 다시 들어옵니다. 기기이상이나, 소켓때문인것 같지만
같은 소켓을 쓴 IQ500은 그런적이 없던 적을 감안하면, 기기이상이겠지요.
참고로 이문제는 저만 겪고 있는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네이버양한테 물어보시면, 동일증상을 겪으신 분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그냥 네비+DMB 위주로만 쓰실 분에게는 추천해 드립니다. 저렴한 가격(19만원-20만원)으로는
괜찮은 품질과 넓은 와이드 화면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저같이 영화도 보고, 사진도 넣고 다니실 분들이라면, 재고를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USB호스트 기능도 없고, 기타 멀티기능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미오700 사용기였습니다. 비도 오고 날씨도 꾸리꾸리해서 막걸리 한잔해야 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