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본 글은 네비인사이드에서 주관하고 파인드라이브에서 협찬한 체험단 리뷰 입니다.



                    


 


※ 무드 조명으로도 손색이 없는 LED 조명이지만 그 보다는 기능성 측면에서 봐야할 겁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청각적인 alarm 외에 시각적인 alarm 기능까지 추가되어 시끄러운 차량내 소음으로 인해 속도 초과 알람음을 듣지 못한다거나 혹은 청각적인 alarm의 경우 계속해서 반복되는 음이 지루해져 각성 효과가 없어질 경우를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많은 네비게이션 사용자분들이 느끼시는 부분일 듯 합니다. 소리를 최대로 해 놓아도 마치 졸음운전 처럼 과속 경고 알림 소리.. 그 소리에 무뎌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일반 도로나 국도에서는 그나마 덜합니다만.. 필자처럼 고속도로를 자주 오가는 분들의 경우 경험해 본 분들이 계실겁니다.

LED 불빛으로 알려주는 과속 경고 알림은 소리와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밝은 대낮에는 불빛이 다소 약하지만 소리로 인지할 수 있고 특히 밤에는 소리는 물론 교차하는 LED 불빛 덕에 잠이 확 깬달까요?


 


 


다행히 LED 밝기 조절이 가능하더군요. 운전자 시야에 밝은 불빛이 반짝거리는 것은 이롭지 못하기 때문에 LED의 조명의 밝기를 조절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최대한 밝게 설정해 두어도 운전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다만 경우에따라 좀 더 어둡게 조절해야 할 경우가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 LED 조명과 함께 터치 버튼부의 조명 불빛 조절도 가능하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펌웨어 수정으로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건의해봐야 겠습니다.





 



 


LED 조명이 운전자의 눈에 직접 비추는 요즘 차량들의 브레이크 등과는 달리 bar 형태로 제품 내부에서 은은하게 비추고 있기 때문에 눈부심은 물론 운전하는데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LED 조명이 화려해 보이겠지만 LED 조명을 잘 절제하여 기능성 측면에 중점을 둔 finedrive Style 만의 독보적인 기술! 입니다.



너무 반짝반짝 눈이 부셔~~♬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written by Leodio

* 몽이아빠™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8-20 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