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가 몽이아빠입니다.
최근 체험단이다, 공동구매다 이런 저런 이벤트들을 하면서,
요긴하다 싶은건 전체메일을 보내곤 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전체 메일에 대해 거부감을 보여주신 회원들이 종종 있네요.
전체 메일을 받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아시다시피 다음의 방법이 있습니다.
1. 로그인하여 회원정보 들어가서 전체메일 'Y'로 된 부분을 'N'으로 바꿉니다.
2. 회원 탈퇴 합니다.
그런데 이상한건, 최근 전체 메일에 반감을 가지신 분들 중 일부는 '회원가입을 한 적이 없다'고 하시는 겁니다.
제가 네비가 카페( cafe.daum.net/naviga )는 8년 넘었고, 본 사이트도 5년이 넘었는데 전체 메일은 자주 보내질 않았다보니 가입하시고 잊고계셨던게 아닌가 싶은데요.
무조건 탈퇴시켜달라고 메일을 주시는 것보단 직접 탈퇴하시는게 더 빠르답니다.
일단 두 분은 제가 메일 주소만으로 확인하여 탈퇴시켜드렸는데,
또 어떤 분은 가입한 적이 없다고 탈퇴해달라 메일을 보내셨으면서, 친히 탈퇴처리 해드리니
'어떻게 메일 주소만으로 탈퇴 처리를 할수 있느냐, 그렇게 맘대로 탈퇴 처리해도 되느냐'라고 하십니다.
저로서는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직접 하시라하면 가입한 적이 없다고 해달라 하시고,
직접 해드리면 아무리 탈퇴 요청했다고 그렇게 단칼에 탈퇴처리 하느냐고 하시고...
저는 회원 수에 연연하지 않는답니다.
10만명일 때나, 3만명일때나, 만명일때나 제가 하고싶은 만큼만 정보 올리면서 나름 재밌게 운영하고 있답니다.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제가 좋아 나름 관심사를 모아두는 공간이지만,
비회원제로 운영하면 스팸글이 감당되지 않아서 회원제로 할 뿐이고,
비 회원으로도 얼마든지 거의 모든 글과 자료를 열람할 수 있게 해둔 것도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아무쪼록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분명 회원 가입을 직접 하셨으니 전체 메일이 간 것이랍니다.
(서버는 해킹 등을 막기위한 여러 장치가 되어있고, 관리자가 상시 모니터링 하고 있는 업체에서 운영중입니다.)
앞으로 메일로 탈퇴 요청시엔 본 게시판 링크 주소를 보내드리고 직접 해주시기를 안내하겠습니다.
저도 전체 메일 참 안 보내는 편인데 유난히 요즘 들어서 이런 메일들을 받다보니 좀 답답했고요.
본 공지글을 참고해주셔서로 서로 불쾌한 사례가 없기를 바랍니다.
-------------------------------------------------------------------
善한 인연이길...몽이아빠@네비가
몽이아빠님! 전 전체메일이 안오던데 저도 거부로 되어있나요? 아닌거 같은데..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가능하시면 안되있으면 수신으로 설정해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