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년쯤 전부터, 매일같이 루이보스티를 마십니다.
아내가 그리 좋다며 아기 가졌을 때부터 먹던게 많이 쌓여서 그걸 처리하려고 먹기 시작한 것이 벌써 1년 넘었나 봅니다.
최근 여기저기서 루이보스티 좋다는 얘기가 들려오네요.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이렇게 8리터씩 끓여서 1주일에 두 번, 총 16리터 정도를 먹습니다. 맛들이니 일반 물보다 맛도 좋은거 같아요. ^^)
루이보스라는 식물은 우리나라서는 나지도 않는 남아프리카 고산지대서 자라는 아스파라사스리네아리스 라는 희귀식물입니다.
[루이보스티의 효능]
크게 알레르기 증세 완화,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특효가 있다고 하며, 혹자는 숙취, 변비, 정신안정에도 효험이 있다고 한다.
1.스트레스,환경오염 등으로 발생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물질인 sod 작용 성분이 녹차의 약 50배 정도 함유
2. 카페인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음. 임산부 신생아들도 안심하고 마실수 있음. 임신중에 꾸준히 마시면 일찌감치 아이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
3. 루이보스티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은 다양하면서도 그 함유비율이 심충수와 태아가 자라는 자궁속의 미네랄 비율과 거의 동일하여 이상적으로 미네랄을 함유 하고 있음(특히 마그네숨,칼륨,칼슘성분이 많이 들어 있음)
4. 루이보스티에는 다른차에는 전혀 들어 있지 않는 단백질 성분이 들어 있음.
5. 세균에 의한 질병을 제외한 질병의 90% 정도는 과잉 활성산소 때문에 발생한다고 하는데, 루이보스티는 이러한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는 능력이 탁월하여 노화예방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 있다고 함. 특히 아토피나 고혈압,당뇨에도 좋은 효과. 변비에도 효과가 좋음.
[루이보스티의 부작용]
사람에 따라 간혹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음. 이 때엔 하루 한 잔으로 양을 줄여서 2-3주간 추이를 지켜본 후, 점차 양을 늘리도록 한다.
[좋은 루이보스티 선택 방법]
1. 유기농인 것을 확인 할 것
2. 남아프리카 공화국 제품이 특히 좋다고 함
3. 유통기간을 꼭 확인 할 것
[먹는 방법]
저는 남아공산 유기농 로이보스티를 큰 냄비에 물을 끓여 티백을 넣어 타먹습니다.
끓인 루이보스티는 금속은 피하시고 환경호르몬 성분 검출되지 않는 용기에 담아주세요.
저도 처음엔 8리터에 티백 하나를 충분히 우려내어 먹었습니다.
지금은 2개를 넣어 훨씬 진하게 먹습니다.(8리터에 티백 2개면 충분히 우려낼 때, 적당한 듯)